•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송리단길은 석촌호수 동호에 인접한 인근 백제고분로41길과 백제고분로 45길, 오금로 18길 일대 도로변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젊은 층들사이에서 명소로 떠올랐다. 송리단길이란 명칭은 한 셰프에 의해 경리단길, 망리단길과 같은 방식의 이름을 따라 만들어 졌다.

 

롯데월드타워, 잠실관광특구와 어우러지며 젊은 연령대의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트렌디한 음식점, 소규모 카페 등 특색 있는 상가, 점포들이 속속 문을 열기 시작했고 젊은세대뿐만 아니라 기성세대, 외국인 관광객까지 방문하는 명소로 급부상했다.

 

한식, 일식, 양식, 카페 등 100여 개의 업소들이 성업 중이며 석촌호수 동호 건너편, 방이삼거리, 방이사거리 주변에 집중적으로 위치해 있다. 이 중 인기 맛집은 20여 개 정도 되며 식사 시간대에는 웨이팅이 기본이다.

 

오후에 Break Time이 있는 업소가 있으므로 업소별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주택가에 위치해 있어 인근 주차장에 주차는 가능하나, 주차가 쉽지 않으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권한다. 지하철은 8호선 석촌역, 2호선 잠실역에서 도보로 도착 가능하다.

 

맛집정보, 주변 볼거리등 정보가 실린 맛집 지도는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다운로드가능하다.(http://www.songpa.go.kr, '송리단길' 검색)

 

 

태그

전체댓글 0

  • 056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떠나보자, 송리단길 식도락 여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