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10월 27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순천관내 중학교 3학년 진학부장 22명이 참석한 가운데“내고장학교 보내기”추진을 위한 중학교 3학년 진학담당교사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중3 진학부장교사’워크숍은 「관내 15개 고교 교육과정 안내」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 「IT산업과 미래직업군」 「고입전형에 따른 진로진학설명회 협의」등 순천이 자랑하는 내고장 인재육성 고교별 프로그램 운영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아이들이 선택하는 현재의 고등학교는 미래를 살아가기 위한 첫 등용문이 된다.”며, 내고장 인재육성을 위한 맞춤형 특색프로그램을 고교별로 상세하게 안내해줘야 한다고 했다. 또한 순천의 아이들이 엄마 품속에서 정서적 평온감을 갖고, 학생 개개인이 그리는 행복한 고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진로진학지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해서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진학부장은 “순천교육청에서 중학생들에게 순천 관내 15개 고교 교육과정 운영자료를 제작·배부하여 중학생들에게 고교 선택권을 줬다.”며, 가르침과 배움을 중심에 둔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교육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계자는 문화와 예술이 품은 교육수도 순천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배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3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 보내기” 중학교 3학년 진학부장 워크숍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