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태호 기자] 

1.jpg

 

인천 명현초등학교(교장 박상환)에서는 10월 19일 실습 교생들을 대상으로 한 작가와의 만남 행사가 개최됐다. 사람과 교육연구소의 행복교실 프로그램과 교육실습생의 수업, 학급운영, 생활지도 방법 등을 모두 엮은 ‘초등교육실습 운영시스템’의 주 저자 백석초등학교 김동민 교사를 초빙해 실습 교생 9명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 것이다. 

 
다년간 실습 주무부장의 경험을 가진 김동민 교사는 ‘학급운영 시스템을 통한 행복한 교실 만들기’를 주제로 아이들과의 첫 만남 프로젝트, 아침 열기 활동, 아이들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놀이 활동, 실습 시 교육실습생들이 꼭 배워가야 할 내용 등을 소개해 실습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경인교육대학교 3학년 황현아 교육실습생는 “명현초에 실습 배정을 받기 위해 엄청난 경쟁을 뚫고 왔는데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실습 교재를 쓰신 김동민 선생님께서 주신 팁들은 현직에 나오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 귀에 쏙쏙 들어왔다. 책 선물 또한 감동이었다. 또 교장선생님의 행복배움학교 이야기도 너무 재미있었다. 손수 발로 뛰시는 교장, 교감 선생님을 보며 발령이 나면 꼭 행복배움학교로 발령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박상환 교장은 “본교는 실습도 아이들 교육과 마찬가지로 교생선생님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들이 있지만 아이들 교육을 위해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하는 교육실습생들의 반짝이는 눈망울에서 희망찬 미래를 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

  • 750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명현초, 교생선생님들 교육 실전 팁 배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