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 성산중학교(교장 고영림)가 지난 12월 7일부터 11일까지 도서관 독서 행사로 ‘놀면 뭐하니? 책방33170으로 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놀면뭐하니.jpg

 

이 프로그램은 도서관과 친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즐거운 도서관 탐방이 되도록 하며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글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운영했다. 

 

세부내용으로 △책은 사랑을 싣고: 소중한 사람에게 책 선물하기 △책 이름이 뭐예요?(초성으로 책 제목을 맞혀라) △캘리로 만나는 나만의 책갈피(캘리 작가와 함께 하는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내 머릿속의 시(도전! 시 5편 외우기) △나 만의 책 만들기(DIY 북아트 만들기 체험) △친구야, 이 책 한번 읽어봐!(도서관 봉사반이 추천하는 책 전시)로 구성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2학년 박예지 학생은 “책과 가까워 질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했으며, 박주안 학생 또한 “코로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행사를 경험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관계자는“이번 독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캘리그라피로 책갈피 만들기, 시 외우기, 북아트 만들기 등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우울한 마음을 달래고 도서관과 글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증대 시킬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성산중학교 도서관인 책방 33170은 ‘성산일출봉’의 발음을 숫자로 시각화 한 것으로 친근한 도서관의 이미지와 성산의 상징을 합친 것이다.

 

전체댓글 0

  • 126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성산중, 놀면 뭐하니? 책방33170으로 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