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1. 20.(수) ~ 22.(금) 3차(서류심사, 면접심사, 현장실사)에 걸친 마을학교 심사를 통해 선정된 22개의 마을학교(도지정 1교, 예비마을학교 5교 포함)를 선정했다.   

 
2020년 운영했던 17개 시지정 마을학교와 이번에 추가된 예비마을학교 5교(순정마을학교, 화탑치유마을학교, 성안마을학교, 샛골쪽염색마을학교, 만들평야마을학교)를 포함한 총 22개 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는 나주교육청과 협력하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나주교육청은 작년 하반기부터 내실있는 마을학교 운영을 위해 ‘2021. 학교-마을 연계 교육활동 운영’을 목표로 설정하고 나주행복마을학교 네트워크와 함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TF 운영, 관련 설명회 및 토론회, 마을학교 운영자와 학교 업무 담당자 간 협의 등을 통해 내실있는 마을학교 운영을 준비해왔다.
 
빛가람마을학교(도지정)를 중심으로 한 22개의 마을학교는 역사・문화(마을 탐방, 설화 찾기, 이야기 책 만들기 등), 진로 체험, 천연염색, 전통놀이, 생태체험, 치유농업, 유튜브 제작, 사진, 영상, 목공, 도예 등 지역과 마을의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나주교육지원청 김영길 교육장은 “마을이 교육에 참여하고, 학교가 마을과 함께 하며 수업 혁신을 이룰 때 나주교육이 더욱 발전할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마을학교 참여 확대를 위한 홍보, 마을학교 운영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등을 지원하며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47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교육지원청, 2021. 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를 소개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