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겨울방학을 맞아 영광외국어체험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40명이 참여하는 겨울 영어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원어민강사 1명과 내국인강사 2명, 담당교사 1명으로 운영되는 영광외국어체험센터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및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1월25일(월)부터 10일 동안 1기(오전)와 2기(오후) 영어캠프를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40시간으로 이루어진 이번 캠프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세계의 명절과 랜드마크와 관련 영어 표현을 익히며 국제이해 감각을 기르고, 미래 직업과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영어로 이야기를 나누며 표현력을 기른다. 또한, 쿠키 만들기와 컵 쌓기, 실내스포츠, 클레이 만들기 등의 흥미로운 활동을 함께 하며 영어에 대한 친근함과 자신감을 쌓게 된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초등학생으로서 참가하는 마지막 영어캠프여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다”라고 하면서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친해질 수 있고 영어 실력도 기를 수 있어서 중학생이 되어서도 영어를 더욱 좋아하고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허호 영광교육장은 “원어민과 함께하는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수업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외국어 표현력을 기르고 영어자신감을 신장시키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하면서, “학생들이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25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외국어체험센터, 겨울 영어캠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