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은 보성 출신 의병을 비롯하여 충의 열사 인물을 소재로「의향보성-역사달력」을 제작하여 보성의 주요기관과 관내 학교에 3월 2일부터 배부 했다.
 
보성교육지원청에서는 ‘3보향의 얼을 잇는 당당한 보성인 육성’을 특색교육으로 보성의 인물을 알리고 지역사교육에 활용하고자「의향보성-애국달력」을 제작했다.
 
「의향보성-애국달력」추진위원회는 보성군청과 보성향토사연구소장님의 도움을 받아서 제작했으며, 달력은 생활에서 접근이 쉬운 훌륭한 교재로 보성의 역사와 충의열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보성 전통문화의 맥을 이어나가고 있는 군민들에게도 지역 역사 인물을 널리 알려 정신적 토대를 마련해 줄 것이다.
 
달력에는 보성 조성 출신인 칠순의 노령에도 의병을 일으킨 박광전 선생을 비롯해서 12인을 월별로 안내하고 있으며, 특히 인물마다 ‘QR코드’를 넣어서 더 알고 싶은 내용을 탐구하도록 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더 했고  ‘톺아보기’ 코너를 통해 인물의 유적지 장소와 생각해볼 점으로 호기심을 더했다. 인물의 유적지는 언제든지 부모님과 함께 방문할 수 있도록 주소를 안내했다.
 
김한관 보성교육장은 “보성은 예부터 나라가 어지러울 때 나라를 위해 충절을 바친 충의열사를 많이 배출한 고장이다. 우리 아이들이 보성 출신 인물 탐구를 통해서 우리 고장의 역사를 알고 애국심을 고취하는데 좋은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45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교육지원청,「의향보성-애국달력」제작으로 지역사교육 활성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