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2(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1.jpg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천수)는 지난 2일 개최된 제58회 입학식에서 다문화가정 및 성적우수 학생 총 83명(1학년 신입생 27명, 2학년 28명, 3학년 28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311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에서 전달한 장학금은 유은학원 총동문회, 광주여상 총동문회, 학교 교직원회, 사단법인 가촌, 국민은행, KSD(한국예탁결제원) 나눔재단, 금융공모 우수학교, (재)남양장학재단, 국형곤 동문 장학금 등으로 구성됐다.

 

광주여상 1학년 권은혜 학생은 “이번에 장학금을 받았는데 동문 선배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사람으로 성장해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는 선배가 되고 싶다”라며 “전통과 역사를 간직한 광주여상에 입학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광주여상 김천수 교장은 “매년 광주여상으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는 것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배움의 끈을 놓지 않았던 13만 동문들의 후배 사랑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며 “선배 동문과 여러 단체의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은 학생들에게 학업 열의 고조 및 희망과 용기를 키워주는 긍정적인 자극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법인 유은학원(광주여상, 광주동성고, 동성여중, 동성중)은 올해 학원 설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다. 학교법인 유은학원 설립자 고(故) 유은 최선진 선생이 생전에 하려고 했던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공동체 조성의 유지를 받들어 지금도 사회 각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문들과 학생, 학부모, 교사가 그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

전체댓글 0

  • 281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여상, 입학식날 장학금 3110만 원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