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지난 2일 3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영어교사의 수업 전문성 강화와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경력교사 21명과 신규교사 21명 총 42명이 참석해 경력교사와 신규교사 간 멘토·멘티 수업나눔 멘토링 사전교육을 통해 향후 멘토링 활동 계획을 논의하고, 수업 연구 활동의 방향을 설정했다.   

 
소규모 학교가 많은 전남의 교육환경 속에 올해 영어교사로 신규 발령받은 21명 대부분이 영어교사가 한 명 뿐인 소규모 학교에 배치되어 동교과 수업 지도 뿐만 아니라 학생생활지도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멘토링 운영 기간 동안 경력교사와의 수업 공유, 신규교사 수업 공개를 통한 수업 방법 개선 및 관심 있는 수업 연구 주제와 학생생활지도 방법을 중심으로 연구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도 조직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사전교육에는 전라남도국제교육원 허옥형 교육연구사의 '중등 신규영어교사 수업 멘토링 운영 방안' 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이후 멘토·멘티 소개, 수업공개 일정 협의 및 멘토링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목포중앙여자중학교 양지원 신규 영어교사는 “이번 사전교육과 멘토링 운영에 대한 설명을 통해 처음 접하는 학교 현장에 대해 두려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을 때마다 여쭤볼 수 있는 든든한 선배 멘토를 만나게 되어 기쁘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하순용 국제교육부장은 “영어과 멘토·멘티교사 수업나눔 멘토링을 통해 선후배가 함께 동행하며, 서로를 끌어주고 밀어주는 아름다운 교직 풍토가 조성돼 전남의 영어교육을 개선하여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혁신전남교육 확립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1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국제교육원, 교실 속 수업혁신을 꿈꾸는 기적의 수업 멘토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