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영광초등학교(교장 고선미)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찾아오는 교내 과학체험학습을 운영했다.

 

4학년학생 14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전문가 4명을 초청하여 과학교과에서 가장 하기 어려운 분야인 ‘나만의 탄산수 만들기, 레몬에이드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실생활문제를 과학적으로 탐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하여 모든 학생이 코로나 방역지침을 잘 지켜가며 스스로 탐구할 수 있도록 1인 1키트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내 손으로 직접 정확한 양을 전자저울로 측정하여 나만의 창의적인 탄산수를 만들게 되어서 너무나 즐거웠고, 어떠한 과학적 원리를 이용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고선미 교장은 “이번 찾아오는 과학 체험학습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여, 과학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을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과 일상생활에서 과학적으로 생활하는 태도를 기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영광초등학교는 지난해 도교육청주관하는 각종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과학교육에 선구자역할을 하고 있으며,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무령드림페스티벌 교내 과학축제”를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47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초, 과학전문가와 함께하는 과학체험학습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