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지난 4월 10일(토) 10:00~13:00까지 화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남 중부권에 거주하는 중등영어교사 17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중등 영어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영어교사들을 대상으로 지난 3일 서부권에 이어 중부권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외국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동부권에 위치해 있어 중부권 등 타 지역 영어교사들의 연수 참여가 다소 저조하여 2020년도 강사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강사인 광주 전남대사범대부설고 안민 교사를 초청해 “토의가 살아있는 영미문학 슬로리딩 수업”을 주제로 4월 3일부터 4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서부권(목포중앙초 내 샘터), 중부권(화순교육지원청), 동부권(전라남도국제교육원) 3개 권역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는 총 90명의 전남영어교사가 참석을 희망하여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더욱 활성화할 필요성이 대두된다. 특히 2018년과 2019년에 실시한 연수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이 없는 토요일에 연수 운영을 바라는 현장 요구를 반영해 이번 연수를 계획했다.
 
아울러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는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비롯한 모든 연수 과정에 청강형태로 참여하는 교사들이 15시간을 이수할 경우, 이를 누적하여 “연수마일리지제”운영을 통해 1학점을 2021학년도 말에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김현희 전남외고 교사는 연수를 받고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여수에 위치해 연수 참여가 다소 어려웠고 작년에는 코로나로 많은 연수가 취소되어 아쉬웠는데 올해 이렇게 중부권으로 찾아가는 연수를 개설해 주어 훌륭한 강사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77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국제교육원, 코로나도 비껴간 열정 가득한 찾아가는 영어과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