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19(일)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백운초등학교(교장 송규환)는 지난 9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체험하고 실천하는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인성교육 실천주간에는 우정의 편지 전달하기, 칭찬 상장 만들기, 부모님께 효도 쿠폰 드리기, 가족과 함께하는 밥상머리 교육 등 학년별, 학급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직접 쓴 편지로 친구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정성껏 적어 친구사랑 포토존에서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고 편지를 전달하며 서로를 더욱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학교 홈페이지에서는 ‘칭찬합시다’게시판을 통해 칭찬 릴레이가 이루어졌다. 친구의 장점을 생각해 보고 칭찬글을 올리며 친구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4학년 한 학생은 “평소에 전하지 못했던 말들을 글로 써서 친구에게 내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제 학교생활을 하면서 친구에게 고마운 마음, 미안한 마음을 따뜻한 말로 전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송규환 교장은 “백운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소통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친구와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바른 인성을 갖추어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화해와 소통의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57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백운초, 2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