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6일(화)부터 다음 달 14일(일)까지, 도내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문화생활 카드’ 활용 이벤트를 연다.


강원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학생들의 문화․심리․정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달 14일(화) 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와 협약을 맺고, 전국 최초로 도내 모든 학생 대상 문화생활 전용 선불카드를 추진했다.


지원 대상은 초·중·고·특 각종학교 학생 149,600여명이며, 학생들에게는 1인당 10만원씩 문화·예술·체육활동 관련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가 제공됐다.


선불카드 사용처는 △도서, △영화, △공연/레저, △문구/음반, △예체능 관련 지원 등 문화․심리․정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업종이며, 대상업체는 홈페이지(culture.gw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도내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원도교육청 인스타그램을 구독하고, △슬기로운 문화생활 카드가 등장하도록 개인 계정에 스토리 탑재 후 △기대평, 사용후기와 함께 @haggiogram, #학끼오그램_문화생활 태그를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는 11월 19일(금)에 발표하며, 선정된 100명에게는 음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강원도교육청 김재환 공보담당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문화 활동이 위축되어 있다”며, “학끼오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생활 풍경들을 함께 나누며 일상을 온전히 회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65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교육청, ‘슬기로운 문화생활 카드’ 활용 이벤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