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양선희 기자】

일괄편집_3_3.영주고, 제주대학교지능소프트웨어교육센터 특성화고등학교청소년을위한찾아가는인공지능교육프로그램 운영3.jpg


제주 영주고등학교(교장 이동성)와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교육센터(센터장 조정원)는 지난해 12월 20일(월)부터 1월 4일(월)까지 ‘2021학년도 특성화고등학교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해 운영했다.
 
이번 인공지능 교육프로그램은 영주고등학교 1․2학년 모바일콘텐츠과 중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실시됐고, 드론을 활용해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의 개요, 파이썬을 활용한 드론 컨트롤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드론을 통해 비디오 스트림 특징점을 추출하고, 파이썬을 이용한 Marker인식 및 컨트롤, Object Detection 및 컨트롤, 프로젝트 등을 통해 학생들의 관련분야 진로를 탐색 및 설계하고 인공지능에 대해 보다 깊이 탐구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2021학년도 특성화고등학교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인공지능 교육프로그램’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교육센터가 제주영주고등학교와 협력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제주 영주고 이동성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제약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제주대학교의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제주영주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인공지능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우리 아이들이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앞서 나갈 수 있게 꿈과 미래를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충실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정원 제주대 지능소프트웨어교육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 영주고등학교는 제주도내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IT관련 학과(모바일 콘텐츠과)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교 및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및 체험, 인공지능 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810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영주고, 제주대 지능소프트웨어교육센터와 협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