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월 17일(목) 오후 2시 부터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당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전남특수교육 2022’설명회를 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설명회는 전남특수교육의 중점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각 과제별 주요업무 및 세부 운영 계획을 안내하는 것으로 진행되었고, 특수교육대상자의 지원과 내실 있는 사업운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구영희 선생님은 “코로나 19확산으로 학교현장이 많이 위축되어 있지만 새 학기를 준비하려고하니 마음이 설렌다. 꾸준히 이어오던 특수교육 주요업무도 다시 한 번 점검하는 계기가 됐으며 장애 특성별 맞춤형 교육에 대해 더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정종혁 광양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자신의 꿈과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야하며, 우리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운영과 더불어 효과적인 통합교육과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전남특수교육 2022를 바탕으로 특수교육대상자를 지원하기 위해 장애학생인권지원단 운영, 진로직업교육, 학기중 프로그램, 긍정적행동지원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20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의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의 첫걸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