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준경)은 학생, 지역민에게 풍요로운 독서문화 생활을 제공하고자 오는 3월부터 「예술 더하기 인문학」, 「공연으로 만나는 동화나라」, 「그림책 작가와 책놀이」, 「도서관에서 만나는 인문학」행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먼저 올해 신규 사업인 「예술 더하기 인문학」은 기존 인문학 강연에 예술・문화 체험이 더해진 행사로 시노래 콘서트, 목포 문학길 투어+미니 콘서트, 근대사길 투어+어반스케치 체험 등이 예정되어 있다.

 

그리고 「공연으로 만나는 동화나라」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를 각색한 스토리텔링 매직쇼, 동화인형극, 버블&벌륜쇼 등의 공연으로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후 14시에 진행하며, 작년과 달리 많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2회 연속 운영한다.

 

그림책 작가의 1인극 공연・강연과 체험활동으로 구성된「그림책 작가와 책놀이」는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오후 14시 30분에 진행하며, 올해는 김경희·송혜승·김중석·김지영 등의 그림책 작가가 함께할 예정이다.

 

「도서관에서 만나는 인문학」은 베스트셀러 저자의 인문학 강연으로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저녁 19시에 진행하며, 남궁인·김민식·신병주·강맑실 등의 작가가 문학, 역사, 사회학 등 다양한 주제가 담긴 강연을 들려줄 것이다.

 

오준경 관장은 “올해 독서문화행사는 작년 참가했던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주제 선정과 강사 섭외를 진행하였다”며 “2022년 한 해 동안 우리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3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공공도서관, 봄을 활짝 여는 독서문화행사 풍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