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은 수많은 자료들 속에서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고민하는 학생 및 지역민들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월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북큐레이션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 또는 독자층에 맞는 책을 선별하여 전시 및 제안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시 주제와 도서는 사회적 이슈와 최신 트렌드 등을 반영하여 도서관 사서들이  선정하며, 일반·청소년·어린이 도서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전시는 종합자료실 내 별도 코너에서 진행되며 전시 도서는 모두 대출 및 열람이 가능하다.
 
또한 도서관 누리집, SNS(인스타그램)를 통한 온라인 북큐레이션 서비스를 병행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도서 정보 접근성을 높였으며, 전시 도서와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3월에는 △나도 유튜브 스타△라는 주제 아래, 최근 일상을 콘텐츠화하고 영상으로 소통하는 트렌드에 맞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관련 자료의 북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4월에는 다가오는 봄을 준비하며 △나의 아름다운 정원△을 주제로 플랜테리어, 식물에 관한 북큐레이션이 준비되어 있다.
 
김순희 관장은“정보 과잉의 시대, 이용자들을 위해 양질의 독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생활 속 도서관 서비스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21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공공도서관, 매월 다양한 주제로 북큐레이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