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학생교육원(원장 김성희)은 2022년 3월7일  ‘찾아가는 중학생 민주시민성 키움 교실’ 수업 시연회를 열고 2022년도 교육과정의 출발을 알렸다. ‘찾아가는 민주시민성 키움 교실’은 전라남도학생교육원이 학교 현장과의 연계 속에서 민주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운영 중인 학교방문형 교육프로그램이다.

 

2021년에는 40학교 4,4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실을 열어서 학교 현장의 민주시민교육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2022년 중학생 민주시민성 키움 교실은 전남의 민주주의 역사, 미디어리터러시, 생활 속의 민주주의, 청소년의 사회참여, 세계시민의식, 기후변화 대응 등의 주제를 활동 중심 수업으로 엮어서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서 갖추어야 할 공동체 역량을 높일 예정이다.

 

김성희 원장은 ‘찾아가는 민주시민성 키움 교실’을 통하여 “전남의 청소년들이 자율적인 존재로서의 가치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라남도학생교육원은 ‘중학생 민주시민성 키움교실’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민주시민성 키움교실’, ‘고등학생 자치문화 교실’ 등의 프로그램으로 생활 속에서 시민의식을 키우고,  학교 현장의 민주시민교육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46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학생교육원, 2022년 찾아가는 중학생 민주시민성 키움과정 수업 시연회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