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3. 8.(화)과 3. 10.(목) 양일간 2022. 1기 전남농산어촌유학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하게 될 초등학교 2교(낙안초, 월등초)와 중학교 1교(순천낙안중), 유학센터, 유학 마을을 차례로 방문한다.

 
2022년 순천에서 농산어촌유학을 새롭게 시작하는 학생수는 12명, 2021. 1기와 2기 연장신청을 통하여 6개월~1년 이상을 순천살이에 적응 중인 유학생이 15명으로 모두 27명의 유학생들이 순천에서 농촌살이 시즌2를 시작하게 된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매일같이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이 시기에 농산어촌의 깨끗한 자연환경 속 삶을 꿈꾸며 순천을 찾아온 전남농산어촌 유학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힘찬 출발을 응원한다. 새학기 안전한 학교생활 및 친환경 순천살이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환영의 말과 함께 적극 지원의 의지를 밝혔다.
 
올해 중학생이 되는 윤○○은“순천이 너무 좋아서 서울로 돌아가지 않고 중학교 진학을 선택하게 되었다. 계속 순천에서 살고 싶다”며 순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했다. 윤○○은 친환경 생태수도 순천에 대한 높은 만족도로 2021년 3월부터 현재까지 2번의 연장신청을 통해 순천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 진학을 하게 된 첫 사례로서 순천에서의 전남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이 성공리에 운영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긍정적인 예이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오미크론 변이로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도 모두가 빛나는 미래, 함께하는 순천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7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전남농산어촌유학생의 순천살이 시즌2 출발을 응원하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