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2022 남북교육교류협력사업 시도교육청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고성 남북교류사무소에서 개최한다.


‘2022 남북교육교류협력사업 시도교육청 협의회’는 시도별 특색있는 평화교육 인프라 및 프로그램 공유를 통한 미래지향적 평화교육 활성화와 긴급 발생할 수 있는 남북교육교류 수요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의회에 통일부, 교육부, 전국 시도교육청 업무담당자 및 전국시도지사협의회 남북교류지원과 등 35명의 업무담당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시도간 평화교육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1부 ‘흩어지는 세계, 다음이 온다’ 정범구 전 주독일대사의 국제협력 및 외교에 대한 제언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2021년도에 개장한 강원도교육청 ‘제진역, 통일로 가는 평화열차 체험장’ 운영현황과 2022년 6월 개장을 앞둔 인천광역시교육청 ‘평화학교 체험장’ 구축현황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


‘제진역, 통일로 가는 평화열차 체험장’은 지난해 4월 개장해 2021년 도내 132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음식, 문화, 교육, 미래비전 등 다양한 체험으로 현장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강원도교육청 김재근 기획조정관은 “2022 남북교육교류협력사업 시도교육청 업무담당자 협의회가 고성 남북교류사무소에서 개최되어 기쁘다”며, “기존의 단편적인 평화교육에서 벗어나 교류중심의 역동적인 평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시도간 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78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교육청, 남북교육교류협력사업 시도교육청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