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2.jpg

 
주식회사 크리플(대표 임은채)은 2021년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 전시회에서 놀이형 창의사고력 에듀테크 시스템으로 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전시회에서는 은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는 국제발명품전시조직위원회(Salon International Des Invention)가 주최하고 스위스 연방정부, 제네바 주정부 및 시의회 및 세계지식재산기구가 후원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발명전으로 2022년 대회에는 코로나19 시국임에도 35개국 1000여 건의 발명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쳐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주식회사 크리플은 놀이형 창의사고력 제품인 “씽큐(XingQ)"와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개선을 위한 “씽큐업(XingQ-UP)”에 대한 특허등록 및 제품 상용화를 마친 에듀테크&에이지테크 기업이다. 창업한지 2년이 안된 초창기 벤처기업임에도 혁신성을 인정받아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도 선정돼 성장성이 기대되는 유망 벤처기업이다. 
 
이러한 기술 성과를 바탕으로 2022년 벤처창업혁신 조달상품으로 조달지정 됐으며 대교 키즈스콜레와의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한 놀이형 에듀테크 업무협약을 통해 상위 1% 두뇌발달을 위한 프리미엄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개발, 놀이형 디지로그 에듀테크 뇌성장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공동마케팅, 그리고 함께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술특허 제품인 “XingQ-UP”은 기존 제품(XingQ)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디지털 센서기술과 ICT 기술의 융합을 통해 사용자의 아날로그적 행위로 구동되는 디지털 방식의 게이미피케이션 에듀테크 시스템이며, 글로벌 제품의 한계를 극복한 차세대 제품으로 문제 해결방식을 다양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는 기술이며, 이를 통해 용도별로 적합한 형태의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이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이 적용된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개선을 위한 에이지테크 시스템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블루오션 고부가가치 지식서비스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으며, 혁신적 기술성과 경쟁력 갖췄다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본 특허기술의 제품은 세계 모든 나라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며 대면한 문제인 노인성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의미가 있다.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주)크리플 임은채 대표는 제품고도화를 위해 개발 중인 AI닥터 플랫폼 구축과 함께 치매예방 및 인지발달 개선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로의 임상실험 및 승인 과정을 거쳐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꾸준하게 혁신성장을 일궈가는 ㈜크리플의 모습에서 수많은 대한민국 청년벤처창업 기업들의 밝은 미래를 그려보게 된다.  


[크기변환]1.jpg

전체댓글 0

  • 737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크리플,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서 2년 연속 수상 쾌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