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사진1] 고양교육지원청, 기간제교원 인력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개시.jpg

 

경기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동연)은 365일 24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한 ‘기간제교원 인력풀 챗봇 서비스’를 1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학교 현장에서는 학급당 학생 수 감축에 따른 정규교원 부족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체인력 수요 급증으로 기간제교원 채용에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 이에 고양교육지원청은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인력풀 모집을 적극 홍보해 왔다. 

 

그 결과 채널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기간제교원 인력풀 관련 문의가 많아지게 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궁금한 사항을 찾아보고 해결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챗봇은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사용자가 질문을 했을 때 시스템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자연스럽게 대답해 주는 인공지능 서비스로, 감염병 예방으로 인한 방문 제한과 업무시간 내에만 이용 가능한 1:1 채팅, 전화 문의 등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장점이 있다. 

 

또한, 챗봇은 별도의 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고양교육지원청 기간제교원 인력풀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채널 이용자는 챗봇 첫 화면에서 제시된 메뉴 중 궁금한 내용을 선택(버튼 검색)하거나 직접 대화창에 단어 또는 문장을 입력(자연어 검색)해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기간제교원 인력풀 채용절차, 등록과정, 서류작성 방법, 채용·배치 지원 전형 안내 등 약 30여개 유형의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실시간으로 제공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고양교육지원청 서동연 교육장은 “24시간 이용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어디서나 신속 간편하게 기간제교원 인력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인력풀 담당자의 업무효율은 높아질 것”이라며 “보다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15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교육지원청, 기간제교원 인력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