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세연고-5.20금중학생진로체험-교장선생님말씀(1).JPG

세연고-5.20금중학생진로체험-반려동물미용실습(1).jpg

 

부산 세연고등학교(교장 조재형)는 5월 20일 2022학년도 제1회 중학생 진로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진로체험은 신청 접수 시작부터 진로체험에 관한 문의가 많아 신청자가 200명을 넘어섰다. 이는 학과 재구조화로 중학생들이 선호하는 학과로 개편되면서 학과 호응도가 높았고, 21학년도 중학생 진로체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중학생들이 세연고등학교에 꾸준한 관심을 보인 결과이다. 

 

반려동물과는 실습견 골든리트리버(애칭 골댕이)의 행동교정 시범과 명예학생 셔틀랜드 쉽독(애칭 순돌이), 장모닥스훈트(애칭 뮬리), 포메라니언(애칭 도치) 입학견 소개로 체험이 진행됐다. 

 

반려동물 교사의 지도하에 중학생들이 직접 시범견을 훈련시켜 보기도 하며 평소 반려견에 관한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였다. 실습견 골댕이의 어질리티 시범 또한 중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반려동물과 미용 체험은 안전 유의사항을 준수하면서 평소 반려견들의 미용을 직접 해보고 싶은 중학생들이 미용 도구를 이용한 위그 실습으로 진행됐다. 

 

외식베이커리과의 마들렌 만들기와 카페경영과의 홈 카페 메뉴 만들기, 서양조리 에그드랍 만들기 체험은 학과 선배들의 도움으로 중학생들이 실습 내내 즐거워하며 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실습 후 시식평을 나누면서 다음 체험을 기대해 보기도 했다. 

 

웹툰콘텐츠과는 최신형 액정 태블릿 기자재로 웹툰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캐릭터 스케치를 해 보는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웹툰에 관심이 높은 중학생들의 그림은 각각의 개성이 돋보였다. 

 

이날 체험 전 반려동물센터의 실내 행동교정실과 미용실습실, 야외실습장, 외식&웹툰콘텐츠과 실습실, 카페경영과의 바리스타와 서양조리실 등 새로 구축된 실습실 투어를 하면서 세연고등학교에 대한 중학생들의 기대가 높아졌음을 알 수 있었다.


전체댓글 0

  • 087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세연고, 2022학년도 제1회 중학생 진로체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