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포맷변환]1.jpg

인천 제물포중학교(교장 심준보)는 지난 5월 4일(수) 다문화 사회에 부합하는 ‘선제적’ 교육으로 동아시아시민교육을 실시해 동아시아국가(말레이시아, 중국)의 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2, 3학년을 대상으로 동아시아체험교육을 진행했으며 각 나라와 한국의 관계를 알아보고 지리적 위치와 국기, 시차 등을 배웠다. 또한 말레이시아의 ‘한국산 쓰레기’ 영상을 보며 세계의 상호의존성을 배우고 동아시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는 등 동아시아의 평화 공존의 시대를 열어갈 미래세대로서의 자세를 배우는 귀한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각 나라의 놀이를 배우고 체험하는 활동은 가장 인기 있었던 시간으로 말레이시아의 전통놀이 ‘세팍탁크로’를 만들고 배우는 체험활동을 흥미로워했으며 중국의 전지공예, 경극, 즈판화, 중국 전통 막대기 놀이 등 비슷한 듯 다른 문화에 색다른 재미를 느꼈다. 1년 동안 동아시아의 다른 국가들(필리핀, 베트남, 일본, 러시아 등)도 전문 강사의 특강으로 배움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심준보 교장은 “인천 서구에 다문화가정 학생이 가장 많은데 중학교 학생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동아시아시민교육으로 동아시아를 체험함으로써 정체성 함양과 함께 다문화 사회의 밑거름이 되는 동아시아시민 자질을 기르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교육 의지를 밝혔다.


전체댓글 0

  • 628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제물포중, 동아시아시민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