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삼향북초등학교(교장 오미선)에서는 지난 7월 8일(금) 재능 기부 나눔 장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전교생과 교직원들이 양말목으로 만든 공예품 및 학생들이 만든 공예품을 판매하고 6학년 학생들이 만든 음식을 나눠 먹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6학년 교육과정 및 동아리 활동 중 ‘행복을 실현하는 기업가’ 프로젝트 학습과 연계했다. 6학년 담임교사와 학생들은 5,6교시 나눔장터를 열어 직접 만든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고 물건을 파는 등 흡사 전통시장과 같은 모습을 연출했다.

 

체험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나누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알게되었다” 며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만드니 너무 재밌었고 판매를 통해 기부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체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지도한 6학년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 너무 즐거워하며 잘 참여했다” 며 “앞으로 나눔의 기쁨을 더 느낄 수 있게 좋은 프로젝트를 기획하겠다” 며 이날 행사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한편 삼향북초등학교에서는 예전에도 친환경 생태학교를 운영하며 WWF(세계자연기금)에 수익금을 기부했고 이번 행사 수익금 전액을 월드비젼에 기부할 예정이다.

 

오미선 교장은 “재능 기부 나눔 활동을 통해 남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능력이 자연스럽게 길러진다” 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살아가며 공동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생기길 바란 다” 며 이날 행사에 대한 교육적 의미를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14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 삼향북초, ‘온 세상에 빛을’ 재능 기부 나눔 장터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