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 Wee센터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멘탈 휘트니스’ 프로그램을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심리법인 도토리코리아(대표 이승진)와 연계하여 운영되며 긍정심리 집단상담과 학생 맞춤형 심리평가 및 해석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멘탈휘트니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현재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실천적인 행복의 기술을 학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일상의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긍정적 정서는 늘려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 프로그램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에서 관심군으로 평가되거나 학업중단숙려제 대상 학생들에게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전문적인 맞춤형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현재 내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고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내 성격 특성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고 나에 대한 친구들의 피드백도 들을 수 있어 재미있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행복의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등의 참여 소감을 말했다.
 
이현희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행복감을 추구하고 스트레스를 스스로 줄여나가는 방법을 터득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더 나아가 증진된 행복감을 주변 친구들과도 나누는 파급효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Wee센터는 학생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교사-임상심리사-전문상담사-사회복지사 등의 전문가들이 ‘진단-상담-치료’서비스를 ONE-STOP으로 지원한다. 프로그램 및 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ee센터 전화(370-7190)와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hsed.j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전남교육통(https://www.jnedu.kr)

 

태그

전체댓글 0

  • 065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교육지원청Wee센터, 학생 맞춤형 전문 심리서비스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