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지난 21일(목) 남부교육지원청 및 관내(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유·초·중학교 교직원 112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의 학교현장 적용에 관한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정책·안전기획관 산업안전보건팀 권상면 주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준수사항, △산업재해 발생 사례 등을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이뤄졌다.


이번 연수는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수칙 준수사항을 숙지하고, 학교현장에서 사고 발생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견해 조치할 수 있도록 교직원의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연수에 참가했던 교직원들은 “이번 연수가 학교에서 준수해야할 산업안전보건법 내용을 다시 한번 숙지하고, 그동안 작업 환경을 돌아봄으로써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했으며, 남부교육지원청 홍성철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관리자뿐 아니라 근로자 개개인의 안전의식도 중요하며, 학교 구성원 모두가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에서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행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에 대한 안내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추후 학교 관리자(교장, 교감 등)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준수사항 연수를 2학기 중 실시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112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남부교육지원청, 산업안전보건법의 학교현장 적용에 관한 이해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