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지난 25일(월)부터 3일간 청사내 다산知실에서 영재교육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2. 강진영재교육원 창의융합독서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닮고 싶은 창의융합인재, 정약용’도서를 깊게 읽고, 이를 활용한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영재 학생들의 창의융합사고력을 신장시키고자 진행됐다.
 
정약용의 일대기 순으로 구성된 프로젝트는 먼저 다산의 어린 시절 호기심을 충족시켜준 독서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상징화 게임으로 시작했다. 이어 미리캔버스 활용 카드뉴스, 업사이클링 팝업북, 거중기, 썬캐처 등을 직접 만들고 신문 활용 및 독서 게임 등의 독후 활동으로 친구들과 다산의 실학과 애민정신에 대해 친구들과 심도있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산학의 대가로 알려진 청광 양광식(문사고전연구소) 소장이정약용이 아동의 한자 학습을 위해 만든 책인 아학편의 의의와 가치에 대해 강의해 정약용 연계 프로젝트에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창의융합독서캠프에 참여한 강진중앙초 김유민 학생은 “내가 몰랐던 정약용 선생님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알게 되었다. 철학, 건축, 정치, 발명, 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신 모습이 정말 대단하시고 나도 본받고 싶다.”면서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서 나아가 친구들과 토론하고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함께해 정말 재밌었고 책과 한층 가까워진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강진교육지원청 최광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교육에 있어 지역의 문화와 자원을 활용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지역 연계 정약용 프로젝트로 구성된 창의융합독서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배움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1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영재교육원, 2022학년도 창의융합독서캠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