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크기변환]호남대 3KF 베트남 호치민2.png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83일 베트남 호치민기술대 한국학부(학부장 부이 판 안트) 학생들과 판소리로 배우는 한국어와 문화라는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는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연구 책임자인 윤영 교수(한국어학과)와 보조 연구원, 베트남 호치민기술대 교수 및 학생 27명이 참여했다.

 

윤영 교수는 이날 수업에서 판소리의 의미와 특징, 판소리의 구성 요소, 힙합과 판소리, 판소리 배우기 등을 진행했다. 특히 대표적인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를 직접 학생들이 배워볼 수 있도록 했으며 사랑가를 외국인 학생이 개작한 영상도 보여주면서 학생들의 흥미를 높였다. 또한 베트남에도 한국의 판소리와 유사한 전통음악이 있는지를 묻고 나누면서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호치민 기술대 한국학부 학부장인 부이 판 안트(Bui Phan Anh Thu) 교수는 이렇게 실시간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울 수 있어서 무척 재미있고 흥미로웠다현지 강사들이 한국어, 문화 수업을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영 교수도 실시간으로 학습자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고, 학습자들이 잘 참여해주고 사랑가를 금방 따라하는 모습에 흐뭇하고 놀랐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해외 학습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호남대학교는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올해 3월부터 3년간 러시아, 태국, 베트남, 키르기스스탄, 중국, 아제르바이잔 등 6개국 10개 대학에 다양한 교과목의 한국어교육 VOD 동영상을 제공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907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 KF글로벌 e-스쿨, 베트남 호치민기술대와 실시간 온라인 수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