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4(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제14회 전국 문화유산 외국어(영어 중국어) 해설 콘텐츠 대회.jpg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조상들로부터 물려받은 한국의 문화유산을 활용해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문화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될 ‘제14회 전국 학생 문화유산 외국어 (영어, 중국어) 해설∙콘텐츠 대회’가 8월 22일(월)부터 참가신청서를 받는다.


‘전국 학생 문화유산 외국어 (영어, 중국어) 해설∙콘텐츠 대회’는 올해로 14회째를 맞으며 국제교육문화진흥원과 교육연합신문이 공동 주최∙주관하고 교육부, 행안부, 문화재청, 서울시교육청,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한국종교인연대, 다문화TV, (주)올에프엔비가 후원한다.


예선발표는 11월 1일(화) 국제교류문화진흥원 누리집과 교육연합신문을 통해 합격자를 발표한다.  또한 최종 본선 경연 및 시상식은 11월 11일(금) 서울창신아트홀에서 진행한다.


대회 참가자격은 만 9세부터 만 24세까지, 초∙중∙고∙대학생 그리고 다문화학생, 외국인학교 및 외국주재학교 포함한다. 참가방법은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외국어 해설부문과 콘텐츠부문, 다문화 국어해설부문으로 나눠진다. 해설부문은 3분에서 5분정도 분량의 동영상 자료 제출로 예선전을 치르고, 본선에 오른 팀은 본선 당일 현장에서 경연한다. 콘텐츠부문은 예선전에 제출한 동영상 자료로 본선에서 순위를 결정한다.


무형문화유산을 포함한 한국의 문화유산을 소재로 영어, 중국어, 한국어(다문화청소년)로 해설대회 참가가 가능하며, 영상콘텐츠부문은 언어 제한 없이 영어, 중국어 외의 언어도 참가가 가능하다.


심사 기준은 문화유산 이해정도, 해설방법(콘텐츠 전달)의 적정성, 콘텐츠의 참신성 및 창의성, 외국어 표현 능력에 대해 문화재 해설과 외국어(영어/중국어)에 능통한 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결정한다.


대회 참가신청서는 국제교육문화진흥원 홈페이지 참가신청서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제출방법은 접수 기간 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교류문화진흥원(02-3210-3266)으로 하면 된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 유정희 원장은 “2009년부터 시행된 ‘전국 학생 문화유산 외국어 해설∙콘텐츠 대회’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우리 문화유산을 바로 이해하고,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차세대 국제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수준 높은 외국어 실력을 갖춘 청소년들이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33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제14회 전국 학생 문화유산 외국어(영어·중국어) 해설∙콘텐츠 대회’ 참가 신청 10월 18일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