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보도자료(순천교육지원청,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 시상식)관련사진1.jpg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지난 23일에‘2022.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에 입상한 11팀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2.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는 8월 4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개최되었고, 30팀 104명의 학생이 참가하였다. 대표적인 정책 제안 주제로는 ▲ 생태환경 정책 ▲ 교육과정 및 자유학기제 개선 ▲ 청소년 교통 정책 및 복지 증진 ▲ 청소년 문화활동 및 시설 확충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이 제안됐다.

 

이번 시상식은 박람회에 제안된 각 팀의 정책에 대한 서류심사 점수와 온라인 및 현장 투표 점수를 합산하여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등 총 11팀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였다. 영예의 대상은 순천별량중학교의‘자원순환사회’, 최우수상은 순천왕의중학교와 순천팔마중학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순천 진로설계 미래앱 개발’, 순천남산중학교의‘순천시 청소년 주간 운영’이 선정됐다.

 

이용덕 교육장은“우리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해결책에 대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스러웠다. 청소년이 스스로 자신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한층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박람회 심사결과는 순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되었고, 제안된 정책은 순천시청과 순천교육지원청에서 공공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21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2022.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 시상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