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 5주간 진행한 2022년 담양읍 도시재생사업의 ‘문화건강 프로그램 해동별곡’(이하 해동별곡)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해동별곡은 담양읍 주민(65세 이상)의 몸과 마음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스마트폰 활용법 ▲라탄바구니 만들기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 ▲양말목을 활용한 공예 ▲막걸리 주조체험 등 5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올해 프로그램은 주민들에게 필요한 스마트폰 기본 사용 교육 뿐 아니라 실생활에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로 막혀있던 주민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참여 주민은 “매주 수요일이 기다려졌을 만큼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실생활에 유익한 도움이 되었고 내년에도 동네친구들과 도시재생 프로그램을 꼭 참여하고 싶다”며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담양읍 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적극 기획운영하며 주민들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재)담양군문화재단 해동문화예술촌과 연계해 ‘해동별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9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군, 담양읍 도시재생사업 ‘문화건강 프로그램 해동별곡’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