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크기변환]사진1.jpg

녹동고등학교(교장 최용성)는 8월 25일(목) 학교 체육관에서 1,2학년 학생 165명을 대상으로 책과 노래의 즐거운 만남인 북콘서트를 운영했다.

 
이날 북콘서트는 2시간에 걸쳐 김훈의 『라면을 끓이며』, 안소영의 『시인 동주』, 손원평의 『아몬드』, 고정욱의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박지원의 『열하일기』등 5권의 도서에 대한 책노래를 북뮤지션인 제갈인철과 가수 조다빈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해 책과 노래와 함께하는 즐거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북콘서트가 끝난 후 정○민 학생회장은 “책과 노래의 만남이 신선했고, 공연을 통한 교과내용 전달로 인문학적 소양이 높아진 기분이 들어요. 이번 가을에는 책을 더 가까이해서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해보는 일을 하고 싶어요.”라며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운영한 허유진 교육과정부장은 “북콘서트에 즐겁게 동참해준 학생들의 적극적 자세가 무척 인상 깊었다.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독서 흥미를 고취시켜 책 읽는 학교 분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마정임 교감은 “독서는 미래사회를 주도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게 하는 역량을 키워준다.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책과 더불어 깊이 사고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는 기회가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28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 녹동고, 책과 노래의 즐거운 만남 북콘서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