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0902]2.사진자료(도교육청,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4).jpg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9월 2일 사단법인 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와 한림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통일교육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유기적 연대를 강화하고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활성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의 일환으로 양측은 공동사업 추진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지원하기로 했다.


대통협은 교육부 및 통일부의 권고로 1983년 전국의 주요 대학교에 설치됐던 통일문제연구소 중심의 ‘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로 출범했으며, 2009년 ‘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로 개칭해 통일교육 관련 연구, 학술회의 및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대통협은 전국적 네트워크와 경험을 축적한 통일교육 관련 전문 협의체로 강원교육청과의 협약을 통해 초·중·고·대학을 연계하는 체계적인 통일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교육청은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통일 교과를 제작하며, 철원 평화교육원과 고성 제진역 등을 하나로 묶는 평화교육 시설 조성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경호 강원교육감은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강원도만의 특색 있는 교과를 만들 것”이라며 “새 교육과정 도입에 앞서 지역 특색이 담긴 교과를 마련해 다른 지역에서도 강원도를 찾게 하겠다”라는 의지를 표했다.

전체댓글 0

  • 174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교육청, 대통협과 ‘통일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