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2022aut0salon.JPG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22 오토살롱위크’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자동차 산업 전반과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를 구성해 대한민국 최대 오토비즈니스 전시회로 총 180여 개사 1,300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특히 시승, 경진대회 등 직접 체험형 전시를 확대했으며, 아웃도어 레저 및 여가활동 트렌드에 발맞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소비자 인식을 조명하고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보인다.

[크기변환]사진_2021 오토살롱위크 한국자동차튜닝 경진대회.jpg

 

시승형 체험 행사로는 ‘라라클래식’이 처음 선보인 국내 최초의 클래식 스타일 극소형전기차 마이크로레이서와 ‘프리마모터스’의 JEEP WRANGLER 4xe가 있다. 또한, 한국타미야의 △무선모형자동차대회 △2022코리아미니카레이스와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전국자동차정비기능 경진대회(자동차 정비부문/자동차 차체 수리부문), ‘한국자동차튜너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자동차튜닝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경진대회가 열린다. 킨텍스 옥외 전시장에서는 야외행사로 △2022 KARA 짐카나 스쿨 △2022 SM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가 열리는 등 다양한 현장 참여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부스에서는 전시 기간 동안 좋은 중고차 판별방법을 주제로 한 ‘침수차량 판별 시연회’를 진행한다.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1만여 대의 침수 차량 중 자차보험 미가입 침수차량이 중고차 시장으로 불법 유통되고 있어 이를 우려한 국민 안전 및 소비자 재산피해를 막고자 기획됐다.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이 시연회는 전문 기술인이 직접 침수차량을 판별하는 각 부위의 침수 체크 포인트를 설명하며, 관람객이 직접 침수된 부분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자동차 튜닝 및 전장용품, 액세서리 등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과 서비스를 비롯, 오토바이크 전시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비 튜닝카, 럭셔리카, 클래식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예정으로 볼거리가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이 이번 행사에서는 캠핑 모빌리티 분야를 확대 개편하여 새로운 성능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레저차량과 차박용품, 캠핑용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에서 직접 신제품을 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토살롱위크는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5만8천여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로 존재감을 확인한 바 있다. 올해는 세미나, 경진대회, 취업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어 오너 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가족 관람객,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토살롱위크 관계자는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소비 트렌드 및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최대 오토비즈니스 전시회이자 자동차 축제로 기획됐다”며, “2022 오토살롱위크는 애프터마켓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전시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371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오토살롱위크’ 16일 개막 시승·경진대회 등 체험형 전시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