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8(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세계거리춤축제.jpg

 

한국발명진흥회(상근부회장 손용욱)는 9월 16일(금)부터 아이디어플랫폼 아이디어로를 통해 ‘제9회 세계거리춤축제’(이하 ‘춤축제’)에 대해 국민들이 참여해 축제를 홍보하고 같이 기획하는 아이디어 공모를 지원하기로 했다.


동대문구 소상공인들이 주축으로 운영하는 세계거리춤축제는 동대문구의 시민주도형 축제로서 세계거리춤축제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 춤축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제활동을 활성화하고 춤 관련 문화콘텐츠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춤축제 아이디어공모는 총 2가지 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과제는 음악과 춤을 통해 축제를 홍보∙표현할 수 있는 안무 영상 제안 아이디어이며, 두 번째 과제는 춤축제 내 국민들이 참여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이벤트 아이디어 공모이다. 이와 함께 춤축제에 직접 참여하는 국민들을 위해 춤축제 참여 후 축제에 대한 리뷰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현장 과제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첫 번째 과제에 선정된 영상 아이디어는 현장 경연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며,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을 지급하고, 해당 영상을 춤축제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아이디어 나눔증서도 체결할 예정입니다.


한국발명진흥회 손용욱 상근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행사에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좋은 취지에 적극적으로 지원했다”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세계거리춤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동시에 국민들의 아이디어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청 기간은 9월 16일(금)부터 30일(금)까지 이며, 자세한 과제 내용은 ‘아이디어로(www.idear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체댓글 0

  • 606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발명진흥회, “국민들의 아이디어로 ‘세계거리춤축제’ 만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