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김종철 기자]

[크기변환]1.jpg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 Wee센터는 9월 29일(목) 고흥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 심의위원회실에서 ‘2022.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16명의 민·관 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이번 협의회는 각 현장의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사례를 나누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협의에 참여한 고흥 산업과학고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학업중단을 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모색하여, 최대한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에 대한 대책을 교육지원청과 함께 협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협의체 위원 박호양 대표는 “어느 학생과 마주해도 자신이 해줄 수 있는 것들을 베풀며, 그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으로 품어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경희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삶의 어떤 부분에 초점을 두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생들의 의견을 귀기울여 듣고, 그들이 원하는 방향성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협의회 위원들이 따뜻한 관심을 갖고, 지원해준다면, 학생들은 보다 주도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고흥교육지원청은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34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