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다원학교.jpg

 

경기도 이천 다원학교(교장 전영숙)는 5월 1일 ‘2023학년도 다원학교 과학의 날 행사(다 함께 science festival)’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다원학교 초·중·고, 전공과 과정 모두 함께 즐기고 다양한 과학적인 현상과 원리를 체험하는 활동으로 학생의 장애 특성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해 실시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야외 부스와 각반 교실, 실내·외 다양한 장소에서 운영됐으며 시간대별로 모든 체험을 골고루 즐겼다. 특히, 버블 매직쇼 활동은 유튜브로 송출돼 학부모님도 함께 관람하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즐기는 공동체 행사로 이어졌다.


야외 체험 부스는 총 6가지 프로그램으로 ▲토네이도 램프 ▲알코올 로켓 ▲자석 물고기 잠수함 ▲공기 대포 ▲솟아라 버블킹 ▲식물 가습기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과학에 원리를 이해하고 융합적 사고와 창의력을 키우며,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잠재된 과학 재능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원학교 전영숙 교장은 “이번 체험으로 학생들이 과학을 마냥 어렵게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내가 주변에서 만지고 느끼는 모든 것들이 과학이라는 점을 느끼고 생활 속에서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높이고 더불어 과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계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48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 다원학교, 장애 특성 정도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다 함께 science festival’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