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유재관 기자]

부산남부교육지원청.png

 

부산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귀자)은 5월 13일 오전 9시에 이기대 일대에서 초·중학생과 학부모 등 총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기대 가족 줍깅' 인성교육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체력 증진, 2030 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활동, 갈맷길 환경보호 등을 통해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 주는 것을 목표로 했다.


참가자들은 이기대 동생말부터 어울마당까지 왕복 4km의 거리를 걷는 동안, 쓰레기 줍기와 감사 엽서 쓰기, 사진 촬영 등의 활동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에 참여했다. 또한, 2030 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캠페인도 행사 중에 진행됐다. 

 

부산남부교육지원청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주요 지점마다 남부 인성교육지원단과 교사들을 안전요원으로 배치, 안전하고 행복한 체험 활동을 지원했다.


박귀자 교육장은 "이 행사는 우리 교육지원청의 '올담'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앞으로도 이 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로써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인성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다짐했다.


이번 '이기대 가족 줍깅' 행사는 체력 증진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가족 간의 소통과 협동을 촉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연과 더 가까워지고,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면서 인성교육의 깊은 의미를 배울 수 있었다.


부산남부교육지원청은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세계적인 이슈인 환경보호와 건강한 생활 방식에 대해 배우고 이해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가족 간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부산남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가정, 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 운영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유지하면서 성장하고,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전체댓글 0

  • 004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이기대 가족 줍깅' 인성교육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