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고양교육지원청 전경.jpg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고효순)은 5월 17일 자체 계획 수립 및 보안성 검토 등의 과정을 마치고 ‘고양 클라우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고효순 교육장은 취임 초기 미래교육의 중심인 고양교육의 발전을 위해 스마트워크 시스템 도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반의 스마트워크 시스템인 ‘고양 클라우드’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자유롭게 일할 수 있으며,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교지원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교육지원청이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기존의 학교지원 이력을 아카이빙 했던 2022년 버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스마트워크로 발전시킴으로써 부서 중심 업무처리에서 부서 간 신속한 협업 문화로 전환하고 있다.


실제 고양 클라우드를 사용 중인 한 장학사는 “새로 맡은 담임장학교에 대한 지원 이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학교를 지원하는 데에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과별 자료를 수합하는 주무관 역시 “공동편집 기능을 통해 메신저로 수합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일의 효율성이 향상됐다”라고 말했다. 


고효순 교육장은 “에듀테크 미래교육으로 변화하는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교육지원청 역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기반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공유와 협업을 실현하는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669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교육지원청, 스마트워크 시스템 ‘고양 클라우드’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