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사진1(수원 광교중, 스포츠 축제 사진).jpg

 

경기도 수원 광교중학교(교장 최준태)는 5월을 맞이해 학생자치회가 주도하는 ‘스포츠 축제’를 5월 3일부터 30일까지 약 한 달간 개최한다.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학생 중심 스포츠 축제’를 중심 가치로 학생자치회와 교사가 함께 협력해 운영 중이다. 신학기부터 기획·준비한 이번 축제는 전교생이 참여하며 존중, 배려, 협동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는 경험을 통해 바른 인성을 기르고자 마련했다.


1학년 8자 줄넘기 종목을 시작으로 2학년 배드민턴, 3학년 배구가 학급 대항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되며, 특히 학급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남, 여, 혼성, 선수 교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기 종목의 경우 음악줄넘기, 릴레이 배드민턴, 미니 배구 등 체육 교과와 연계해 운영함에 따라 학생들이 한 종목에 집중해 활동함으로써 자신감을 갖고 온전한 기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스포츠 축제’는 전교생이 4월부터 점심시간을 이용해 준비했으며 대회 직전에는 자발적으로 학급 구성원 모두가 아침 일찍 등교해 연습하는 등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연습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소한 갈등을 조율하고 서로 “잘 할 수 있어. 괜찮아!”라고 응원하며 함께 하는 모습, 경기에서 졌을 때 함께 한 과정이 중요했음을 잊지 않고 다독이던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1학년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지치고 움츠러들었던 마음이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며, 친구들을 더 잘 알게 돼 학교생활이 재미있고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광교중 최준태 교장은 “이번 스포츠 축제는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자발적으로 신청한 운영 도우미들 그리고 교사가 함께 기획, 운영한 교육 활동으로, 학생들이 체력을 증진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이 스스로 주도하는 교육 활동을 꾸준히 펼칠 수 있도록 성심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83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 광교중, 학생중심 ‘스포츠 축제’와 함께 활기찬 5월을 만들어 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