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2023김영재공개행사.jpg

 

국가무형문화재 거문고산조 예능 보유자인 김영재 명인의 '2023 국가무형문화재 거문고산조 김영재 보유자 공개행사'가 오는 6월 23일(금) 민속극장 풍류(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06)에서 오후 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2023 국가무형문화재 거문고산조 김영재 보유자 공개행사'라는 제목의 공연으로 국가무형문화재 거문고산조 대중화와 보존 및 전승 활성화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2023 국가무형문화재 거문고산조 김영재 보유자 공개행사'는 琴軒(금헌) 신쾌동 선생의 맥을 이어가고자 김영재 명인과 이수자, 전수자들이 함께 모여 진정성 있는 무대를 선보이는 공연으로 거문고 향제풍류, 신쾌동류 거문고산조, 거문고 창작곡, 거문고병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국가무형문화재 거문고산조 보유자 김영재 명인은 “항상 전통음악과 거문고를 사랑하시고 관심 가져주시는 여러분들의 건승을 빌며, 신쾌동 선생의 예술혼이 담긴 흔적들을 탐구하고 닮아가고자 하는 예술가들의 무대에서 여러분들을 만나 뵙길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본 공연은 신쾌동류거문고산조보존회가 주최하고 전통예술 전문 기획사 정아트앤컴퍼니와 신쾌동류거문고산조보존회가 공동 주관, 한국문화재재단과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후원한다.

전체댓글 0

  • 302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국가무형문화재 거문고산조 김영재 보유자 공개행사 무대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