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사진1(동성중, 수원애통통봉사단 '마을플로깅' 활동 진행).jpg

 

경기도 수원 동성중학교(교장 김광래) '수원애(愛)통통봉사단'은 지난 9월 6일 광교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손잡고 지역사회와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자발적 활동 ‘우리 마을 플로깅’을 진행했다. 


동성중 학교사회복지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원애(愛)통통봉사단은 학교 사회복지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교 및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기르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수원애통통봉사단과 광교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는 ‘우리 마을 플로깅’ 진행을 위한 사전 모임을 통해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일대 및 학교 주변에서 쓰레기가 많은 장소를 직접 선정하고 동선을 계획하는 등 의견을 나누며 활동에 대한 적극적 의지를 보였다. 


지난 9월 6일 수원애통통봉사단은 학교 주변과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일대를 돌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으로 깨끗한 학교 주변과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섰다. 


‘우리 마을 플로깅’에 참여한 봉사단 학생은 “학교 주변과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이렇게 많은 쓰레기가 버려져 있는지 몰랐다. 플로깅 활동을 통해 깨끗해진 주변을 보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고 앞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내가 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서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원애통통봉사단은 광교종합사회복지관과 컵라면, 즉석밥, 마스크 등 즉석식품 및 생필품을 모아 나눔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는 ‘마음냉장고’ 캠페인 진행을 앞두고 있으며 계속해서 따뜻한 자발적 움직임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730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 동성중 '수원애(愛)통통봉사단', 마을 플로깅 활동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