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Asia Contents Awards & Global OTT Awards)가 9월 20일(수) 오후 2시 예매 오픈을 앞둔 가운데, 사회자와 주요 참석자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10월 8일(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는 전 세계의 우수한 TV·OTT·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콘텐츠 후보 대상 지역을 아시아에서 글로벌로 확대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케일을 예고하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가 9월 20일(수) 오후 2시에 입장권 티켓 예매를 오픈한다. 예매는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사이트(https://ticket.biff.k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는 배우 김강우와 모모랜드 낸시의 사회로 진행된다.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믿고 보는 배우 김강우는 지난 2014년 영화 <카트>(2014)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데 이어 9년 만에 사회자로 부산을 찾는다. ‘뿜뿜’, ‘BAAM’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잇따라 발매하며 큰 사랑을 받은 모모랜드의 낸시는 뛰어난 영어 실력으로 톡톡 튀는 진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3OTT사회자.JPG

 

콘텐츠뿐만 아니라 OTT산업 관계자를 포괄하는 통합 시상으로 운영되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는 기존 12개 부문에서 올해 17개 부문으로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시상자에는 국내외 주요 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2011)로 청춘 스타로 자리매김한 데 이어 최근 영화 연출까지 활동 영역을 넓힌 다재다능한 배우 가진동, 작년 제4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신인상을 수상했던 바오샹은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화제를 모은다.


본격적인 시상식에 앞서, 오후 6시부터는 후보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의 감독 및 배우들을 만나볼 수 있는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된다. 로 사회적 반향을 일으킨 한준희 감독부터 <무빙>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킨 류승룡이 주연 배우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참석을 확정 지었다. 뿐만 아니라 제57회 칸영화제 역대 최연소 남우주연상 수상자인 <간니발>의 야기라 유야, 필리핀이 주목하는 배우 <카틀레아 살인자>의 아르조 아타이데, 인도의 범죄 드라마 <특종>에서 호평받은 카리시마 타나까지 세계에서 활약하는 쟁쟁한 배우들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앨리스.JPG

또한,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에서는 관객들을 위한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파워풀한 댄스와 보컬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은 실력파 걸그룹이자 멤버인 소희가 최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2023)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앨리스(ALICE)가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시상식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한편,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는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관객들을 맞이하는 동시에 온라인 중계를 병행하여 온·오프라인으로 국내외 관객과 함께한다. 오는 10월 8일(일) 오후 6시부터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유튜브 채널과 LG 유플러스 u+모바일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 407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 개최 및 티켓 오픈 안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