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7.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이공계열 진로체험 성과공유회 개최.jpeg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윤진수)은 학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대학과 연계해 운영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9월 16일 진행했다.


대학연계 과학전공 진로체험은 계열 선택을 앞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해 캠퍼스 생활과 전공과목 수업을 미리 경험해 보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이다. 

 

교육과학정보원은 지난 7월 1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캠퍼스에서 만나는 미래의 나’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대학들과 연계해 5개 이공계열 학과에 대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공별로 자신들의 경험을 영상으로 제작해 발표하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느낀점을 공유하고 경험의 폭과 깊이를 확장했다. 

 

성과공유회 특강 강사로는 ‘엄마는 북극 출장 중’의 저자 이유경 박사(극지연구소)를 초빙했다. 이유경 박사는 “학생들이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의 시기에 정말 필요한 경험을 한 것 같다”며 “이러한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 운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대학연계 과학전공 진로체험을 통해 꿈을 찾을 수 있었고,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 알게 됐다”며 “5개의 전공 중 한 가지에만 참여할 수 있어 아쉬웠지만 성과공유회 덕분에 다른 전공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지역 대학의 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진로진학교육을 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겐트대학교,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의 참여 학과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인천의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67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과학정보원, 이공계열 진로체험 성과공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