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수원 매산초 오색 어울림 다문화 축제 주간 운영-2.jpg

 

경기도 수원 매산초등학교(교장 정기영)는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오색 어울림 다문화 축제 주간으로 설정해 학년별로 알차고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행사를 운영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학생 개개인이 여러 나라의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여러 나라의 다양한 생활양식과 문화에 대한 가치와 차이를 인정하는 세계시민으로 양성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으며,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교육적 효과와 학생들의 만족도를 함께 높였다.


한 해 동안 학생들이 직접 교육과정 중과 방과후에 배운 내용을 종합 발표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으며, 세부적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 다문화 미술 활동을 전시한 다문화 갤러리 운영 △ 다문화 악기 및 사물놀이, 민속무용 공연 등 오색 어울림 공연 감상 △ 중국어 노래 발표 감상 △ 학년군별 다문화 골든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뿐 아니라 매산초등학교 교직원들도 다문화교육 역량 제고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학년별로 연수 주제를 자율적으로 설정하고 연수 실시 후 성과를 나누는 등 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토의하고 발표했다.


정기영 교장은 “다문화가정 학생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창의성을 보장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결정하고 글로벌 인재로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문화 다양성에 기반한 학교의 새로운 비전을 수립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

  • 327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 매산초, 오색 어울림 다문화 축제 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