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 231102) 성남교육지원청, 예술 피움 공유학교 파일럿 프로그램 시동.jpg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은 11월 2일과 11월 6일 양일간 ‘성남다(多)움’공유학교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예술 피움 공유학교’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첫 가동한다.


‘예술 피움 공유학교’란 지역 내 예술교육 유관기관인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꿈꾸는 예술터)를 거점으로 해 학교급별, 학생 성장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적 소양을 갖춘 시민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먼저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게 됐다.


본 프로그램은 왕남초등학교 4학년, 6학년을 대상으로 뮤지컬이라는 색다른 장르를 통해 ‘뮤지컬을 만나자’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성남교육지원청의 원스탑 지원을 통해 학생 맞춤 예술교육을 실현한다.


‘뮤지컬을 만나자’에 참여한 왕남초 유OO 교사는 “참여 학생들이 신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해준 성남교육지원청의 원스톱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예술 피움 공유학교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확장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OO 학생도 “뮤지컬이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노래와 연기도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한 공연도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말하며 프로그램에 대해 매우 만족해했다.


오찬숙 교육장은 “학생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협력해 준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을 잇는 예술 피움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확장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문화적 감수성을 함유한 행복한 성남학생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예술 피움 공유학교를 통한 문화·예술 교육의 확장을 약속했다.


전체댓글 0

  • 600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교육지원청, 예술 피움 공유학교 파일럿 프로그램 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