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보도자료(2023.11.3.시흥교육지원청, 2023년 특수학급연합체육활동 미니올림픽 개최).jpg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1월 3일 시흥시 체육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특별한 체육활동 ‘미니올림픽’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체육행사는 '파이팅 해야지! 우린 SH(시흥)학생'을 주제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증진, 심리 정서적 안정, 사회적 관계 기술 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정체됐던 건강한 신체 활동, 심리정서 회복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협동심, 사회적 관계 맺기 향상을 모토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개회식, 준비체조, 기차놀이, 큰 공 굴리기, 판 뒤집기, 협동 파도타기, 2인 3각 미션 이어달리기 등 뉴스포츠 활동, 장기자랑 및 레크리에이션,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 모두 한 마음 한 뜻을 가지고 협력을 통해 미니올림픽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미니올림픽에 참가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땀을 흘리며 마음껏 놀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한 협동 이어달리기가 재미있었고, 학교 밖에서 서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기 교육장은 “승자와 패자를 가리는 경쟁의 목적이 아닌 다양한 단체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사회 적응력 및 성취감, 협동심을 키워가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 모두 다양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571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연합체육 미니올림픽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