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 231127) 성남교육지원청, 예술애[愛] 물드는 학생문화예술축제 운영2.jpg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은 11월 24일(금) ‘예술애(愛) 물드는 학생문화예술축제’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멈췄던 예술 축제의 시동을 알리는 뜻깊은 의미의 이 행사는 초·중등 10개교가 참가해 오케스트라, 국악, 합창, 댄스, 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로 그동안 학생들이 갈고 닦은 예술적 끼와 열정을 무대에서 펼치며 나눔과 공감을 통해 예술애(愛) 물드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4년 만에 재개되는 축제를 축하해주기 위해 유관기관인 성남시향의 브라스 앙상블 단원들의 격조 높은 관악 연주와 계원예고 밴드부의 흥겨운 공연을 통해 예술적 감성으로 가득한 무대를 선보였다. 


성남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국장은 환영사를 통해 “성남 학생문화예술축제를 축하하며 학생들의 예술적 열정과 꿈을 계속해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며 축하와 응원을 전했다.


축제를 관람했던 관내 중학교 학생은 “코로나19로 볼 수 없었던 친구들의 공연을 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자랑스러웠다. 내년에도 계속해서 이런 축제가 열리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4년 만에 열리는 성남 학생문화예술축제에 대해 매우 만족해했다.


오찬숙 교육장은 “성남은 예술적 인프라가 우수하고 예술적 소양이 풍부한 학생이 많은 만큼 학교와 지역을 잇는 예술교육을 통해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즐길 수 있는 학생으로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앞으로도 예술 축제의 지속적 운영을 통해 이러한 축제의 장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와 예술 축제를 통한 공연 무대를 더욱 확장하기로 약속했다.


전체댓글 0

  • 364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교육지원청, 예술애(愛) 물드는 학생문화예술축제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