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사진자료1] 안산 신길중, 우수사례발표.jpg

 

경기도 안산 신길중학교(학부모회장 이명화)는 12월 7일(목) 안산 빌라드지디에서 개최된 ‘2023 경기교육 학부모네트워크 협의회’에서 안산대표로 ‘신길중학교 학부모회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학부모 연수로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갖춘 본교 학부모의 재능기부를 통해 학부모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고, 안산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한 디지털 성교육과 상호문화 이해 학부모연수를 통해 변화하는 사회에서 함께 공감하고 도울 수 있는 문화를 형성했다.


또한, 학부모 공예 연수에서는 코바늘뜨기로 수세미, 냄비 받침, 강방 뜨기 수업을 진행했고 키링만들기와 비즈팔찌만들기, 타일 티코스터 만들기, 네온사인 만들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고예품들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학부모간의 유대를 돈독히 하고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나눔행사를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학부모회가 주관해 7월 9일 친구데이를 맞아 학부모들이 응원 팜플렛과 꽃사탕을 등교시간에 교문 앞에서 학생들에게 나누어주는 등교 맞이 행사를 진행했고, 체육대회와 학교 축제에서는 학부모 부스를 운영해 페이스페인팅, 풍선 팔찌 만들기, 타투 체험, 축제 머리핀 만들기 등 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요즘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봉선화꽃을 손톱에 물들이는 행사를 통해 부모 세대의 문화를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뜻깊고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연합학부모폴리스 안전한 학교만들기 캠페인에서는 지역 경찰관들,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함께 등교 시간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월 학년별 모니터링을 통해 학교에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신길중학교의 문화를 만들어냈다. 


또한, 학교안에서의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 김장봉사를 통해 지역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120가구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기관 교장은 "학부모회 우수사례를 통해 신길 교육 공동체의 학교 교육에 대한 열의와 노력을 엿볼 수 있었고, 1년간의 활동을 통해 더욱 발전된 2024년의 활동을 준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

  • 353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 신길중, 학부모회 우수사례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